의정부 공무원 교육훈련 추진 
의정부 공무원 교육훈련 추진 
  • 의정부=박찬흥기자 
  • 승인 2021.02.1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56개 과정 계획인원 1만4407명 목표

[경기도민일보 의정부=박찬흥기자] 의정부시는 16일 주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공직가치가 확립되고 직무전문성과 미래지향적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공무원 교육훈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교육훈련은 총 56개 과정, 계획인원 1만4407명을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며 감염병 위기단계별로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하며 코로나19 이후의 교육환경의 변화에도 탄력적으로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우선 공직가치 확산을 위한 사회적 가치경제·적극행정 교육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빅데이터 교육 등을 기관지정학습으로 운영하며 연간 의무학습시간 중 10% 이상을 학습하도록 설계하여 공직가치와 역점과제 교육을 강화했다.

또한 공직 입문에서부터 퇴직 전까지 공직 내 성장단계에 따른 맞춤형 기본교육과 역량강화 교육을 편성해 공직 생애 동안 지속적으로 성과 창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대면 교육이 어려워진 상황에도 공직자 스스로 자기개발을 멈추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모바일 플랫폼의 지식 콘텐츠 상시학습관 e지식산책을 신설하여 지식 축척과 창출 능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희망도시 의정부 건설을 위한 시정성과를 창출할 인재 양성을 위해 올해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