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중심교육 ‘서울호서예전’ 졸업식 성료
실무중심교육 ‘서울호서예전’ 졸업식 성료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1.02.15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_서울호서예전
사진출처_서울호서예전

서울시 강서구 가양동에 위치한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서울호서예전)가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언택트) 졸업식을 진행했다고 15일 전했다. 서울호서예전 예술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비대면 졸업식에는 김남균 학장과 졸업생 등 30여명만 참석했다.

학위수여식은 매년 KBS스포츠월드에서 학생,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유튜브 라이브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했다.

서울호서예전은 비대면 졸업식이 진행됨에 따라 이날부터 15일간을 졸업주간으로 정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위한 학위수여식장을 꾸며 운영하는 등 학생과 학부모들의 아쉬움을 덜어 주기로 했다.

서울호서예전 김남균 학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체계적인 방역안전대책을 수립하여 재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의 노력으로 “전체 교육과정을 정상적 대면수업으로 완료”하는 성과를 이루어냈다”고 말했다. 

서울호서예전은 실무중심교육으로 실용음악, 뮤직프로덕션, 엔터테인먼트, 연기예술, 방송영화, 모델, 영상사진, 유튜브, 실용무용, 스포츠, 경찰경호, 케이팝 부문 등 14개 계열 33개 과정 97개 세부전공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수 유성은, 이예준, 힙합뮤지션 나찰, 루이, UFC종합격투기선수 김동현, 모델 이복영, 종합예술가 팝핀현준 등 실무 전문가들이 직접 학생들을 지도하며 예술인 양성에 힘쓰고 있다. 

현재 2021학년도 추가 원서접수 신청을 받고 있으며, 수능, 내신과는 상관없이 100% 면접과 실기로 신입생을 선별하고 있다. 신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