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청소대책상황실 운영
의정부시 청소대책상황실 운영
  • 의정부=박찬흥기자
  • 승인 2021.02.0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휴기간 중에도 11·13일 정상 수거

의정부시는 설 연휴를 맞아 청소대책상황실을 운영(11~14일)하며 연휴기간 청소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비상근무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의정부시 자원순환과와 시설관리공단, 5개 청소대행업체로 구성된 청소대책상황실은 설 연휴기간 일시적으로 급증하는 생활쓰레기를 안정적으로 처리해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즐거운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설 연휴기간 중에도 생활쓰레기(일반·음식물·재활용 쓰레기)의 경우 11일과 13일 정상 수거하여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더불어 기동처리반이 상습 무단투기지역 및 유동인구 밀집지역에 대한 집중 점검에 나서 도심 곳곳에 쓰레기가 방치되는 일이 없도록 미연에 방지할 계획이다.

박현창 자원순환과장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5인 이상 집합금지로 많은 시민들께서 고향을 찾지 못하고 가정에서 연휴를 보내실 것으로 예상되어 이번 비상근무를 통해 연휴기간 동안 차질 없는 생활쓰레기 수거로 고향을 찾지 못한 시민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포근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설 연휴기간 생활쓰레기 배출요령 및 수거 일정 관련 문의는 의정부시 자원순환과(031-828-2822)로 하면 된다.

의정부=박찬흥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