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우리가 만드는 복지마을 추진 
인천 연수구, 우리가 만드는 복지마을 추진 
  • 이원영기자
  • 승인 2021.02.08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 11월30일까지 계획 실행

인천 연수구는 오는 26일부터 11월30일까지 동별 주민의 욕구와 의견이 반영된 마을복지계획 실행을 위한 ‘우리가 만드는 연수복지마을’ 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주민이 스스로 마을 문제를 발굴, 복지의제를 결정하고 동별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해 동 단위 복지안전망 구축 및 복지마을을 활성화하기 위해 계획됐다.

지난해 14개 동에서 마을복지계획을 수리한 바 있으며 올해도 구와 연수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성공적인 사업 실행을 위해 이번 공모사업의 재정 지원에 나선다.

이번 사업의 비용은 연수구 연합모금인 2888만4000원과 동별 자체 연합모금인 551만5000원을 합해 총 3439만9000원으로 마을의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 주민 욕구를 해결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달 11일부터 20일까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상으로 동별 마을복지계획에 반영된 사업 공모를 진행한 결과 일상생활 지원, 주거환경 개선, 심리정서 지원 등 동별 지역 특성을 반영한 13개 사업이 공모됐다.

공모된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선정 심사를 통해 신청한 금액 모두 지원하는 반면 최대 400만원까지 순위별 추가 인센티브를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각 동 협의체에서는 26일부터 소규모 생활수선 서비스, 냉난방용품 지원, 밑반찬 지원, 건강음료 배달, 원예치료 체험, 이·미용 서비스, 말벗 지원, 도서 지원 등 동별 추진일정에 맞춰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어르신, 저소득가정 등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실시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나설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의 역량강화와 동별 맞춤형 복지 서비스 구축을 위한 지원에 앞장서 안전하고 균형 있는 복지마을 연수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