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재래시장서 준비하세요!
설 명절 재래시장서 준비하세요!
  • 이상윤기자
  • 승인 2007.02.14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 재래시장 이용 캠페인 전개
인천시 중구청은 인천지방중소기업청과 서민경제의 근간인 지역 재래시장 이용을 촉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키 위해 14일 오후 3시부터 중구 신포동 소재 신포재래시장에서 쇼핑객을 상대로 한 ‘재래시장 이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인천지방중소기업청 주관으로 펼쳐진 이번 캠페인에는 안병화 인천지방중소기업청장을 비롯 인천지방중기청 및 인천중소기업진흥공단 직원 30여명과 인천 중구 박승숙 청장 외 소속 공무원 10여명이 함께 참여해 민속 최대 명절인 설을 준비하기 위해 재래시장을 찾은 쇼핑객들에게 시장바구니와 이용 안내문 등을 배부했다.
시장 인근 지역에 입점해 있는 대형할인점의 물량공세에 밀려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는 재래시장 이용을 촉진하기 일환으로 펼쳐진 이번 캠페인에서는 인천시 후원으로 지난 해 9월부터 재래시장 상인연합회에서 발행하고 있는 재래시장상품권 이용 확대를 위해 인천중소기업청 및 중소기업진흥공단 직원들이 직접 구입한 재래시장 상품권을 사용해 물품을 구매하는 행사도 가져 재래시장 상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한편, “지역내 서민 경제의 기반이 되는 재래시장이 살아야 국가경제발전도 이끌어낼 수 있기 때문에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한 국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