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금연으로 회복하자!
건강, 금연으로 회복하자!
  • 송창득 기자
  • 승인 2007.02.14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 지역 어르신과 금연캠페인 전개
인천시 계양구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 동안 계양구 오류동 신동아 아파트 정문에서 아파트 노인회 회원 30명과 공무원 7명이 함께 참여하여 금연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계양구가 아파트 내 영향력 있는 어르신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 내 금연 운동을 활성화하고 금연분위기를 조기에 정착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한 행사로, ‘흡연으로 잃은 건강, 금연으로 회복하자!’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아파트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구는 캠페인이 진행된 신동아 아파트를 ‘계양구 제1호 살기 좋은 청정아파트’로 지정하고, 올 한 해 동안 다양한 금연사업을 실천하여 금연인구를 늘리는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아파트 경로당 내 이동금연클리닉을 주 1회 운영해 이 지역 흡연자 중 금연희망자를 대상으로 소변검사와 니코틴 의존도평가, 체중 및 폐활량 측정 등을 통해 사전 몸 상태를 확인 후 6개월간의 금연교육과 상담, 전화와 이메일, 안내문 발송 등을 통해 금연을 유도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 내 어르신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금연사업을 능동적으로 실천하는 모델을 제시, 계양구 전 지역으로 금연분위기를 확산시켜 깨끗한 아파트 만들기 운동에 주민들의 동참을 이끌어 낸다는 방침이다.
한편, 계양구 보건소는 계양구 20세 이상 성인 남녀 중 흡연인구를 전체인구의 30%에 해당하는 7만5000여명으로 파악하고, 흡연인구를 줄이기 위해 금연교육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방침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