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농축산 보조 사업 신청 접수
인천 중구, 농축산 보조 사업 신청 접수
  • 이만복기자
  • 승인 2021.01.21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
농축산 분야 보조 사업을 지원받아 영농활동을 벌이고 있는 비닐하우스 현장.
농축산 분야 보조 사업을 지원받아 영농활동을 벌이고 있는 비닐하우스 현장.

 

인천 중구는 2021년 농축산 분야 보조 사업을 25일부터 2월10일까지 농수산과(영종·용유)에서 신청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사업 신청 대상자는 중구 관내에서 영농활동을 하고 있고 농산물품질관리원에 농어업경영체로 등록한 농업인 및 농업법인이 해당된다.

사업일정은 신청 완료 후 2월 말까지 신청자에 대한 심의위원회의 심사 및 평가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하며 3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보조 사업은 도시근교농업 지원 사업, 농기계 보조사업(관리기, 건조기 등), 저온저장고 지원 사업, 농산물 포장박스 지원 사업, 농업용 비닐 지원, 병충해 방제약제 지원 사업을 포함하여 총 12개 분야 사업이며 관내 농업인에게는 개별 문자발송을 통해 사업 홍보를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1인 세대가 증가하는 현실에 맞게 맞춤형 포장재 개발을 통해 영종·용유의 특산물인 고구마, 감자, 포도 등 농산물 포장재의 도안과 규격을 세련되고 다양하게 제작하여 농가소득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노동력 감소 등 어려운 영농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소임을 다하시는 농업인에게 감사를 드리며 올해도 농업경영 안정과 효율적인 영농 추진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농축산 분야 보조 사업에 관한 세부사항은 중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수산과 농축산팀(032-760-8875), 농업지원팀(032-760-884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복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