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통한 삶의질 향상
평생학습 통한 삶의질 향상
  • 송창득 기자
  • 승인 2007.02.12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도서관, 프로그램 회원 모집
인천부평도서관은 성인과 어린이, 장애학생들을 대상으로 올 상반기 지역주민 평생학습 프로그램 회원을 모집한다.
오는 21일까지 모집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회원은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으로 3월부터 7월까지 운영된다.
이번 상반기 평생학습 과정에서는 성인을 대상으로 손으로 여러 가지 글씨를 디자인하는‘예쁜 손글씨 POP’과 리본을 소재로 생활소품을 제작하는‘리본아티스트’과정을 새로이 개설했고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어르신의 건강과 음악적 정서까지 고려한‘하모니카반' 주민의 참여도가 높은‘독서지도사’과정과 동양화, 생활영어, 문인화반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된다.
또한 어린이를 위해서는 배움과 책읽기를 권장하고 예술적 감각을 함께 익힐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북아트교실을 비롯해‘논술을 잡아라’ 그리고 미술을 통한 창작활동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기존에 운영하였던‘영어동화읽기’를 업그레이드해 ‘영어뮤지컬’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장애학생들에게 자활의 기회를 제공하고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프로그램인 예림음악교실과 성동공예교실은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제도권 교육 이외 장애학생들의 배움에 대한 욕구를 채워준다는 계획이다.
이번 평생학습 프로그램에서 지역주민의 호응도를 적극 반영하고 시대적 변화에 따른 개인별 능력 개발을 지향해 편성된 부평도서관 전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주민의 평생학습 기반이 더욱 공고해지기를 기대하고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