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어린이집 교사 현장실습 진행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어린이집 교사 현장실습 진행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1.01.19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교사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맞벌이 가정 확대 및 정부의 보육시설 증설 계획 발표와 함께 보육교사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전문 보육교사를 양성하는 유아교육과가 취업 잘 되는 학과로 고3 학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특히 높은 국공립어린이집 취업률을 자랑하는 인서울 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 학교의 유아교육전공은 실무에 강한, 현장에 강한 보육교사 인재 양성을 위해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그 가운데 ‘어린이집 교사 현장실습’은 취업 전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활동으로 재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서현전은 다수의 어린이집과 MOU를 체결해 재학생들의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교내에서 배운 지식 및 기술을 실제 현장에서 활용하며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실제 계양어린이집, 당산1동 어린이집, 서초구립 내곡어린이집, 도시마을 어린이집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였으며 현직 유아교사와 함께 등원 지도, 배식 지도, 야외활동 보조, 교구를 활용한 수업 등을 진행하며 유아교사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졸업 전 실무를 경험하는 것은 학생들의 진로설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본교는 앞으로도 폭넓은 현장실습,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어린이집과 산학협력을 체결할 것이다. 또한 타 유아교육과 대학과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구성해 실무역량, 전문성 강화에 집중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에서는 자격증 대비 프로그램 및 인형극제를 개최하고 있다. 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 과정을 통해 추후 실무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함양하고 있다. 또한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이 기획부터 연출까지 도맡아 진행하는 인형극제를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 인형극제는 교내 현대아트홀에서 진행되며, 주변 어린이집 원아들을 초대해 극을 올린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유아교육 프로그램 기획력 및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그 결과, 서현전은 국공립 어린이집을 비롯해 다양한 유아복지 기관으로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