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LH 지역균형발전 전문관 위촉
양평군, LH 지역균형발전 전문관 위촉
  • 양평=차수창기자
  • 승인 2021.01.1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 분야 상호 협력 상생 파트너
정동균(오른쪽) 양평군수가 안유진 지역균형발전 전문관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정동균(오른쪽) 양평군수가 안유진 지역균형발전 전문관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양평=차수창기자』 양평군은 도시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LH의 지역균형발전 전문관을 위촉했다고 18일 밝혔다.

LH의 지역균형발전 전문관은 인구감소, 고령화 등 지역사회 문제를 개선하고 지역의 상생발전을 통한 국가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해 9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LH(한국토지주택공사) 등 3개 기관이 ‘지역균형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LH에서 전문 인력을 지자체에 파견해 컨설팅 및 자문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위촉된 안유진 지역균형발전 전문관은 지평고등학교를 졸업한 양평 출신으로 LH의 충북혁신도시사업단장, 금융사업기획처 ㈜알파돔시티자산관리단장 등을 역임한 도시개발 전문가다.

허정문 LH 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장은 “도시재생, 도시개발 등 군이 추진 중이거나 계획하고 있는 사업을 지역균형발전 전문관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현대사회는 인구감소 및 초고령화 시대로 균형적인 도시의 공간 개편이 필요한 때”라며 “이번에 위촉된 안유진 전문관과 LH가 군의 도시재생, 도시개발 사업 등 다양한 도시 분야 사업의 전문적인 조언과 더불어 양평군과 상생 파트너로서 함께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흥양근지구 도시개발사업, 다문지구 도시개발사업, 국수권역세사업, 상평지구 도시개발사업, 군부대 이전부지 활용 등 다양한 도시사업을 추진 중에 있거나 계획 중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