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맞이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개장
설 맞이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개장
  • 이상윤기자
  • 승인 2007.02.10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15일 연수구청 광장, 주민 구매편의 도모 … 가격 저렴
인천시 연수구(구청장 남무교)는 14~15일 양일간 연수구청 광장에서 자매결연 지역인 충남 예산군, 강원도 평창군 및 삼척시를 비롯한 농촌지역 자치단체, 지역 생산자단체 등과 연계해 설맞이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장한다.
구에 따르면 이번 직거래장터는 우리 민족 고유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양질의 우리 농산물을 소비자인 지역주민이 값싸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주민의 구매편의를 도모하고 생산자 참여 활성화를 통한 고품질 농수산물 직거래 확보 및 지역 물가안정을 위해 개최하는 것이다.
또한 이번 직거래장터에서는 제수용품 일체 및 양질의 농수산물, 지역특산물 등을 산지로부터 직접 수송해 판매함으로써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거래될 예정이다.
주요 판매 품목은 국내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는 대관령 한우, 황태 및 지역특산물과 쌀, 잡곡, 과일, 야채, 선물용품 및 제수용품 일체 등 다양한 농수산물이 판매될 예정으로 지역주민의 구매 편의를 도모함은 물론 명절분위기에 편승한 물가상승을 억제해 농수산물 수급안정 및 서민 가계안정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의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는 지난 1998년부터 시작해 ‘설맞이 제수용품 장터’, ‘봄나물 장터’, ‘추석맞이 장터’, ‘김장용품 장터’ 등 지역특산물 등을 산지로부터 직접 우송 판매함으로써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거래돼 주민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