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청소년수련관 방과 후 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부평구청소년수련관 방과 후 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 이원영기자
  • 승인 2021.01.1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꿈더하기 40명 모집

『경기도민일보 인천=이원영기자』 인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한꿈더하기’가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대상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부평구 거주 초등학교 4~6학년으로 총 40명을 모집한다. 기간은 상시 진행하고 충원 시 대기자로 등록된다.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한꿈더하기’는 수학·영어·사회를 포함한 교과학습 과정과 코딩·난타·목공메이킹·진로 등 다양한 주중 체험활동을 운영한다. 

분기별로는 주말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여가문화·창의·융합·진로·지역사회 참여 분야 활동 등을 진행한다. ‘한꿈더하기’의 모든 프로그램 및 급식비용은 무료지만 준비물이나 교재비는 별도 부담해야 한다. 

신청 관련 문의는 전화(032-500-2240)나 홈페이지(portal.icbp.go.kr/bpy)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정부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 지원 사업이다. 

현재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학년별 교차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또 수시로 긴급 돌봄 지원 및 비대면 프로그램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한편, 부평구청소년수련관 방과 후 아카데미 ‘한꿈더하기’는 지난해 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2019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사업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등급에 선정됐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