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학교생활 이렇게 시작해요!
행복한 학교생활 이렇게 시작해요!
  • 이상윤 기자
  • 승인 2007.02.0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예비초등학생 학부모 혁신 아카데미 개최
동부교육청(교육장 김기수)은 2007년도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학부모의 학교교육에 대해 바른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예비초등학생 학부모를 위한 혁신 아카데미’를 8일 개최했다.
동부교육청 관내 2007년도 예비초등학생 학부모 141명과 1학년 부장 47명 총 188명이 참석한 이날 연수에서는 동부교육청이 역점으로 추진하는 The TOP Edu - Maker 혁신교육활동에 대한 홍보영상물을 시청하고 자녀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입학 전 준비와 초등교육과정 이해 및 가정학습지도 방안에 대한 연수에 이어 훌륭한 학부모가 되기 위한 자성예언서를 낭독하면서 다짐의 시간을 갖는 순으로 이뤄졌다.
동부교육청은 지난 해 예비초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행복한 학교생활 이렇게 시작해요!’라는 장학자료를 개발해 일선학교에 보급했으며 단위 학교마다 ‘예비학부모 교실’을 실시하도록 지도했다.
이에 학교에서는 학교실정에 맞게 신입생 예비소집일부터 입학식을 전후로해 ‘예비학부모 교실’을 실시하고 있다.
동부교육청은 앞으로 질 높은 교육행정 지원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 교사의 높은 교육만족도 신장을 위한 혁신을 주도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기수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소중한 자녀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학교교육에 대한 바른 이해와 가정에서의 본보기 교육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