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위한
연수구‘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위한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07.02.0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활동가협회 초청세미나 개최
연수구(구청장 남무교)는 오는 13일 오후 7시부터 구청 7층 강의실에서 연수구평생학습활동가협회(회장 노관욱) 주관의 평생학습활동가 및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 관련 초청세미나를 개최한다.
구에 따르면 이날 세미나에는 “‘국제귀반사학회’의 최종옥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귀반사 건강법’이라는 주제로 사람의 귀에 나타나는 특유의 반응점에 기통석을 부착하고 자극해 외부환경에 대해 각 신체기관이 잘 적응토록 하고, 면역력과 저항력을 높여 신진대사활동을 원활케 해주는 이미 전세계적으로도 널리 통용되고 있는 건강법에 대한 세미나가 마련된다"고 밝혔다.
현재 연수구에서는 지역의 전문영역별 자원활동가로 평생학습기관의 사업과 ‘평생학습마을 만들기 네트워크’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인적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한 평생학습동아리 활동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이번 초청세미나를 주관하는 연수구평생학습활동가협회는 지난해 2월 연수구청에서 실시한 ‘연수구평생학습지도자아카데미’ 프로그램의 기초소양과정 및 주제별지도자과정을 수료한 이들이 평생교육에 뜻을 갖고 우선 지역내에서 이뤄지는 모든 교육활동에 참여해 평생교육을 이끌어 나가자는 취지로 결성됐으며, 문화프로그램기획, 힐링, 도예, 한지공예, 핸드페인팅, 메이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거나 평생교육에 동참을 원하는 이들이 함께 모여 활동하는 학습동아리의 모임이다. 특히 지난해 연수구에서 개최된 2006능허대축제&평생학습축제 및 인천북구도서관에서 개최한 제5회 인천평생학습축제 등에도 참가해 도예, 힐링, 한지공예, 핸드페인팅, 귀반사건강법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