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올 면접 정장 무료 대여 시작
양평군, 올 면접 정장 무료 대여 시작
  • 양평=차수창기자 
  • 승인 2021.01.1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십리 체인지레이디와 함께 

『경기도민일보 양평=차수창기자』 양평군은 ㈜체인지레이디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평 청년 꿈 Dream’ 지원 서비스(면접 정장 무료 대여)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해 취업준비에 경제적 부담을 겪는 양평군 청년구직자들에게 면접 정장 구입비의 부담을 줄여줬다.

올해 면접 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는 양평과 지리적으로 가까운 왕십리의 체인지레이디와 진행하며 체인지레이디는 체형별 맞춤형 정장을 보유하고 있고 울 50%, 폴리에스테르 50% 비율의 원단을 사용하며 타 업체 대비 높은 품질의 정장을 보유하고 있다.

주민등록상 양평군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취업준비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연간 5회까지 1회당 대여기간은 5일이다. 기본 정장(재킷, 셔츠, 바지, 스커트, 블라우스 등)을 비롯해 구두, 넥타이, 벨트 등 소품도 대여 가능하며 간단한 수선과 함께 체인지레이디의 디자이너들에게 직접 코디를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일자리 지원 사업 통합접수시스템(apply.jobaba.net)을 통해 하면 되고 문자로 발급 받은 쿠폰으로 예약 후 정장을 수령하면 된다.

최초 대여 시에는 직접 방문해 입어보는 것을 추천하며 이후에는 택배로 이용하면 된다. 택배비 역시 군에서 부담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 청년팀(031-770-262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군은 청년들의 일자리와 창업을 위해 △청년 일자리(일 경험 지원) 사업 △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양평군 온라인 스토어 창업 지원 △취업 면접 프로그램 △청년창업가(지역혁신가) 육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