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어려운 이웃을 알려주세요” 남양주시 다산1동 하트박스 운영
“우리 동네 어려운 이웃을 알려주세요” 남양주시 다산1동 하트박스 운영
  • 남양주=이양로기자
  • 승인 2021.01.13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다산1동이 복지지원과 내 ‘하트박스’를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남양주시 다산1동이 복지지원과 내 ‘하트박스’를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남양주시 다산1동은 생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구를 지역주민이 발굴하고 알릴 수 있도록 다산행정복지센터 복지지원과 내 ‘하트박스’를 설치하여 지난 7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다산1동 거주자 중 복지 상담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의 인적사항을 적어 하트박스에 넣으면 담당 공무원이 주3회 개봉하여 대상 가구를 확인하고 가정방문 후 공적 사회보장급여 및 민간서비스 연계 등 면밀한 검토 과정을 거쳐 가구별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일환으로 착안된 하트박스는 디지털 정보에 미흡한 복지정보 소외계층이나 고령·개인사정 등으로 창구 방문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배려한 제도로 지역사회 주민과 함께 비수급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주변 이웃의 위기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는데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산행정복지센터 김진현 센터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우리 주변에는 남모르게 소외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이 존재할 것이다”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지역주민들께서 하트박스에 관심을 갖고 어려운 이웃을 알리는 일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하트박스 운영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다산행정복지센터 복지지원과 찾아가는 보건복지팀(031-590-1482)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