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소방서, 음식점 건물 화재 신속 대처
파주소방서, 음식점 건물 화재 신속 대처
  • 파주=이성훈기자
  • 승인 2021.01.1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벽 30분만 8명 전원 구조
파주시 탄현면 축현리 2층에 위치한 중국음식점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파주소방서 대원들이 진화에 나서고 있다.  
파주시 탄현면 축현리 2층에 위치한 중국음식점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파주소방서 대원들이 진화에 나서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파주=이성훈기자] 파주소방서(서장 정상권)는 13일 새벽 2시28분경 파주시 탄현면 축현리의 음식점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했지만 출동대원들의 신속한 대처로 건물 안 8명을 전원 구조해 큰 인명피해를 막았다고 밝혔다. 

파주소방서에 따르면 13일 새벽 2시28분경 파주시 탄현면 축현리 2층에 위치한 중국음식점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 접수 후 소방관 47명, 장비 18대를 동원해 진화에 나섰다. 

신고 접수 8분 만에 현장에 도착한 출동대는 2층에서 외국인 노동자 4명을 포함 6명, 옥상에서 2명까지 총 8명 전원을 구조했으며 화재발생 30분만 진화 완료하여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구조된 외국인 노동자 중 1명은 손바닥에 1도 화상을 입어 구급차로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해당 건물은 지상 2층(연면적 250㎡)의 건물로 1층은 중국음식점, 2층은 기숙사로 사용된 것으로 추정된다. 2층에서 ‘펑’ 소리와 함께 불이 났다는 관계인의 진술을 토대로 소방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에 있다. 

정상권 파주소방서장은 “출동대원들의 신속한 대응으로 큰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며 “겨울철 화재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리며 저희 소방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