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석 前 건교부장관 확정
강동석 前 건교부장관 확정
  • 인천본부
  • 승인 2007.02.0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세계도시엑스포 조직위원장
인천시는 2월1일자로 출범된 (재)인천세계도시엑스포조직위원회 위원장에 강동석(69) 전 건설교통부장관을 확정했다고 7일 밝혔다.
조직위원회는 위원장이 확정됨에 따라 빠른 시일 내에 범시민지원협의회를 구성해 재단법인 창립 및 엑스포 성공다짐대회를 열고 시민과 함께하는 엑스포가 되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시는 또 명예위원장에 오명(67) 전 과기부장관 겸 부총리를, 고문에 이홍구(73) 전 국무총리, 이어령(73) 전 문화관광부장관 등을 위촉해 엑스포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대전엑스포 조직위원장의 경험을 가진 오 명예위원장은 인천세계도시엑스포 추진에 많은 노하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엑스포 개최를 계기로 인천은 물론 우리나라 발전상을 전세계에 알리고 국내외적으로 명망 있는 인사들을 고문 및 자문역 등으로 계속 위촉해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며 범국가적인 행사로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확정된 강 조직위원장은 인천국제공항 건설을 총지휘하여 인천국제공항을 세계적인 공항으로 건설하는 등 인천과는 특별한 인연이 있고 탁월한 업무 추진력을 인정받고 있어 인천세계도시엑스포의 성공적 개최에 큰 역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