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높은 취업률 비결은?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높은 취업률 비결은?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1.01.1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 정시모집이 계속되는 가운데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인서울 호텔제과제빵학과가 고3 수험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경기침체와 함께 고3 학생들 사이에서 취업 잘 되는 학과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서울 당산의 한 전문학교가 주목받고 있다.

이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실무역량, 그리고 차별화된 경쟁력 함양에 초점을 맞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 실무역량과 개인 필살기를 갖춘 파티시에가 채용시장에서 큰 인기이기 때문이다.

이에 서울 당산의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에서 취업 특화 커리큘럼을 공개했다. 이곳은 타 제과제빵대학교와 달리 전반적인 제과제빵을 다루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과 디저트에 특화된 수업을 진행하는 ‘빠띠시에학과 과정’으로 나눠서 운영한다. 이에 학생들은 자신의 희망 진로에 맞춰 심화된 교육을 들을 수 있다.

그리고 수업은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교수진의 지도하에 진행된다. 제과제빵 실습, 케이크 데코레이션 실습, 특수빵 실습, 빵·초콜릿·설탕 공예 등 활발한 실습활동을 교내 제과제빵 실습실에서 진행한다. 1인 1실습 활동을 하며, 교수는 학생들의 작품을 일대일로 피드백하며 더 나은 작품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또한 프랑스 유명 제과학교의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의 교수가 양질의 수업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통 프랑스 교육시스템을 도입해 정통 제과제빵, 디저트 레시피를 배울 수 있다.

자격증 수업은 학생들의 전문성 강화에 큰 도움이 되는 커리큘럼 중 하나다. 방학 및 학기 중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등과 같은 자격증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학생들은 별도로 시간을 내어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졸업 전 다수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예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설탕, 초콜릿, 빵 공예의 정교한 테크닉을 배울 수 있는 3master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공예 실습에 필요한 특수장비를 교내 실습실에 마련해놓아 학생들은 쾌적한 환경 속에서 자신만의 실력을 쌓을 수 있다.

그 결과, 서현전은 특급호텔 및 유명 윈도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디저트카페 등으로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하였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에서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