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3동 주민자치센터, 온라인 6개 강좌 운영 들어가
계양3동 주민자치센터, 온라인 6개 강좌 운영 들어가
  • 이원영기자
  • 승인 2021.01.11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쑥쑥 댄스 등 
계양3동 주민자치센터 온라인 프로그램 진행 모습. 
계양3동 주민자치센터 온라인 프로그램 진행 모습. 

 

[경기도민일보 인천=이원영기자] 인천 계양구 계양3동 주민자치센터는 프로그램 6개를 온라인 강좌로 운영을 재개했다고 11일 밝혔다.

2020년 2월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중단했으나 올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전환 운영한다.

2021년 1분기부터 △밴드요가 △요가 △라인댄스 △기타(우쿨렐레) △팝송영어 △쑥쑥 댄스&스트레칭 총 6개 프로그램을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한다. 

계양3동 주민자치회는 삼각대, 마이크 등의 영상장비를 구비해 강사들이 온라인 수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수업을 진행한 강사들은 “온라인 강의가 익숙하지 않아 긴장되지만 수강생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반갑고 좋다”고 말했다. 

수강생들은 “오랜만에 운동하고 땀 흘려서 즐겁다” “열심히 팝송을 따라 불렀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정재우 계양3동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 상황이 길어지면서 우울증이나 갑갑함을 호소하는 주민들이 늘고 있다”며 “온라인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운영을 확대해 주민들의 문화, 체육, 취미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수업은 1월부터 3월까지 주2회 진행되며 총 12주간 운영되며 개강 이후에도 모집 마감 시까지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