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차별화된 취업 중심 커리큘럼 운영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차별화된 취업 중심 커리큘럼 운영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1.01.0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시추가합격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고3 수험생들이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인서울 조리전문학교를 주목하고 있다. 최근 조리 관련 학과, 대학이 늘어나면서 학생들의 대학 선택 폭이 넓어지고 있다. 그중 ‘취업잘되는 대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취업 중심 커리큘럼으로 전문 셰프 인재를 양성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서현전은 미래 외식산업을 이끌 차세대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실무중심의 수업을 진행하는 곳으로, 특히 학생들의 고민 중 하나인 ‘취업’을 위해 타 호텔조리학과대학교와 차별화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학생들의 취업 스펙을 위한 자격증 수업을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전문성 강화와 실무 활용도가 높은 종목들을 선별해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학생들은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 자격증 취득 대비를 할 수 있다. 실제 조리기능사,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등과 같은 수업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대회에 출전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대회 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전담 교수진의 지도하에 대회 규모 및 특성에 맞게 대회 준비반을 꾸리며, 그곳에서는 대회에서 활용 가능한 기술을 배우고 연습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작품을 연습하고 교수진이 1:1 피드백을 진행해 학생들이 대회에서 우수한 실력을 뽐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실제 해당전공 학생들은 ‘2020 월드푸드트렌드페어’, 제21회 한국국제요리대회 등에 출전하여 우수한 기록을 세웠다.

교내에서 셰프 실력을 쌓은 학생들은 국내외 특급호텔로 현장실습을 진행한다. 학교와 mou를 체결한 특급호텔,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등 다양한 조리 기업에서 학생들은 주방 실무를 경험하고 셰프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실제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에서 예비 셰프로 활동을 하며 실무역량과 현장감각을 기를 수 있었다.

이러한 교육과정은 대한민국 4대 조리기능장과 현직 스타셰프 교수들이 케어하고 있으며, 수업은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한식, 양식, 중식, 일식 실습센터에서 진행된다.

그 결과, 서현전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프랜차이즈 등 조리 관련 분야로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수능과 학생부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