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후계농업경영인 육성 
강화군 후계농업경영인 육성 
  • 이원영기자
  • 승인 2020.12.29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창업농 선발·영농정착 지원 접수 

[경기도민일보 인천=이원영기자] 인천 강화군은 후계농업경영인 육성 사업과 청년창업농 선발 및 영농정착 지원 사업 신청을 2021년 1월27일까지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후계농업경영인 육성 사업은 농업 발전을 이끌어나갈 유망한 예비농업인 및 농업경영인을 발굴해 일정기간 자금·교육·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해 정예 농업 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만18세 이상 만50세 미만, 영농경력 10년 이하 등이며 신청방법은 후계농업경영인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을 농업기술센터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사업에 선정될 경우 최대 3억원 한도, 5년 거치 10년 상환, 연리 2%의 융자조건으로 농지 구입 및 시설물 임차 등을 위한 육성자금을 지원받는다.

청년 창업농 선발 및 영농정착 지원 사업은 창업자금, 기술·경영 교육과 컨설팅, 농지은행 매입비축 농지 임대 및 농지 매매를 연계 지원해 건실한 경영체로 성장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만18세 이상 만40세 미만, 영농경력 3년 이하 등이며 신청방법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www.agrix.g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청년 창업농 선발 및 영농정착 지원 사업에 선정될 경우 독립 영농기간에 따라 3년간 월 최대 100만원의 영농정착금이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32-930-411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