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임시선별검사소 추가
인천 연수구 임시선별검사소 추가
  • 이원영기자
  • 승인 2020.12.23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노파크역 인근 송도지역 설치 운영
연수구민이 임시선별검사소에서 비인두도말 PCR 검사를 받고 있다.
연수구민이 임시선별검사소에서 비인두도말 PCR 검사를 받고 있다.

 

인천 연수구는 코로나19의 무증상 감염을 통한 지역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지난주 원인재역에 이어 송도지역에 임시선별검사소를 한시적으로 추가 설치·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이 심각한 상황으로 전개됨에 따라 지역 내 잠재된 증상 발현자들이 자발적으로 찾아와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다. 

검사를 원하는 시민은 현재 운영 중인 원인재역 4번 출구 광장과 추가로 설치된 테크노파크역 인근 송도 임시선별검사소에서 누구나 무료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임시선별검사소는 현재와 동일하게 주중·주말 관계없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는 소독시간이고 접수 마감시간은 오후 5시30분이다. 

임시선별검사소 두 곳의 운영기간은 일단 내년 1월3일까지로 코로나19 유행 상황 등에 따라 추가적으로 기간은 변경할 수 있다. 

검사 대상은 외국인을 포함해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원하는 시민 누구나 익명으로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고 휴대폰 번호와 체온, 연령, 자기기입식 증상 등 최소한의 정보만 제출하면 된다. 

현장 코로나19 검사법으로는 가장 정확한 방법의 기본 검사인 비인두도말 PCR 검사를 원칙으로 하며 콧속 검체 채취가 어려운 경우 타액 검사를 병행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검사 수요를 분산해 인파가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임시선별검사소를 추가로 운영하는 만큼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함께 코로나19 선제적 검사에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