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유소년 승마단원 선발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원 선발
  • 이천=김원희기자
  • 승인 2020.12.23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3~6학년 5기 모집인원 7명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

 

이천시는 2021년 1월13일까지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 제5기 꿈나무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미래 말 산업 성장에 필요한 잠재승마인구를 발굴하기 위한 일환으로 2015년 11월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을 창단했으며 학생들이 직접 관리하는 말과 함께 호흡을 맞춰 훈련하면서 승마기술을 습득, 지금까지 초급 과정 및 집중화 훈련 과정을 거쳐 각종 대내외 행사 참석 및 승마단 활동을 수행해 왔다.

또한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은 2019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배 전국승마대회에 출전하여 장애물 80Class에서 개인 2위의 성적을 거두었으며 2020년 SONO 승마대회 장애물 60Class 개인 1위 성적을 거두는 등 수준 높은 기량을 선보였다.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 5기 모집인원은 7명으로 관내 초등학교 3~6학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은 서류, 면접, 실기심사의 3단계로 이루어지고 최종 선발된 승마단원에게는 승마장비, 훈련비, 승마대회 출전비 등이 지원된다. 

승마단 신청은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축산과 또는 스티븐스포츠아카데미센터로 문의한 후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승마를 통해 청소년기의 신체적 발달을 도모하고 말과 함께 교감하는 과정 속에서 배려, 협동심 등 정서적인 능력도 높이는 등 승마산업의 핵심 인력 육성을 위해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의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