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네수육국밥 최근 2년간 폐업률 0% 가장 안정적인 국밥창업 프랜차이즈로 주목
79네수육국밥 최근 2년간 폐업률 0% 가장 안정적인 국밥창업 프랜차이즈로 주목
  • 임종현 기자
  • 승인 2020.12.0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평가사이트 ceo스코어에 따르면 국내 가맹점 수 기준 340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가운데 가맹본부 정보를 알 수 있는 182개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가맹점당 폐점률은 7.9%로 집계 되었다. 또한 최근 코로나의 여파로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폐점률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 예측 하고 있다.

국밥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79네수육국밥을 런칭하여 지난 2014년부터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진행해 온 ㈜79푸드컴퍼니는 2016년부터 2019년 까지 최근 4년간 전국 79네수육국밥 가맹점의 폐점은 단 2곳 뿐이며 최근 2년(2018년~2019년)동안은 폐점 점포가 단 한곳도 없을 만큼 업계 최저 수준의 폐점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79네수육국밥은 일부 국밥체인점과는 다르게 높은 회전율로 단위면적당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으며, HACCP 인증을 받은 본사 자체 식자제 공장을 운영 함으로서 최첨단 위생관리를 통해 생산된 식재료의 품질을 유지하며 가맹점에 제공하고 있다. 

불황이 지속되고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 업계에서는 최근 블루오션을 찾는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79네수육국밥은 가장 친근하게 접근가능한 국밥전문점의 새로운 모델로 제시되고 있으며 대중성과 지속성을 갖춘 창업아이템으로 거듭나고 있다.  코로나여파로 불황을 맞은 외식프랜차이즈 업계의 어려움 상황에서도 포장 및 배달 매출의 증가로 대부분의 가맹점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해 나아가고 있다.

79네수육국밥 브랜드 관계자에 따르면 “본사 차원에서 다양한 메뉴개발 및 음식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아까지 않고 있으며, 가맹점 오픈 및 운영 안정화를 위해 다양한 시스템을 마련해둬 고객 및 가맹점주의 만족도는 대단히 높다. 또한 본사에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국밥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고객과 점주의 만족도가 지금처럼 높은 음식점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 할 것이다”고 전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