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안양 대탐험 책자 발행
신나는 안양 대탐험 책자 발행
  • 안양=김태영기자
  • 승인 2020.12.0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3학년 눈높이 맞춘 여행미션북
안양시가 초등학교 3학년 눈높이에 맞춘 여행미션북 ‘신나는 안양 대탐험’ 책자를 발행했다. 
안양시가 초등학교 3학년 눈높이에 맞춘 여행미션북 ‘신나는 안양 대탐험’ 책자를 발행했다. 

『경기도민일보 안양=김태영기자』 안양시는 초등학교 3학년 눈높이에 맞춘 여행미션북 ‘신나는 안양 대탐험’을 발행했다고 7일 밝혔다.

‘신나는 안양 대탐험’은 총 8000부가 발행, 이달 중 관내 40개 초등학교에 배부될 예정이다.

안양천, 안양예술공원, 병목안시민공원 등 관내 주요 명소를 중심으로 ‘문화·예술·역사를 느끼는 곳’ ‘자연을 배우는 곳’ ‘자연을 즐기는 곳’ ‘몸과 마음을 키우는 곳’ 등 총 4가지 주제로 구성돼 있다.

초등학생들은 이 구성을 통해 스티커 붙이기, 그림그리기, 소감문 쓰기 등을 즐기며 자연스럽게 안양사랑 정신을 고취할 것이 기대된다.

초등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된 기존 미션북들이 지역의 정보와 이야기에만 초점을 뒀다면 ‘신나는 안양 대탐험’은 지역정보는 물론 가족이 한데 모여 현장을 체험하듯 흥미를 가져볼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고장 안양에 대한 자긍심을 키우고 화목한 가정 분위기도 조성하게 될 전망이다.

특히 초등학교 교사들의 자문과 의견수렴을 토대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 캐릭터 및 풍경 디자인에 심혈을 기울였다.

시는 제작된 책자를 관내 초등학교 3학년생 모두에게 배포하는 한편 향후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의 의견도 반영해 교육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안양의 관광자원 가치를 제고하는 방안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의 다양한 생태·문화·예술 콘텐츠를 즐기는 가운데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