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시흥장현 A-9블록 신혼희망타운 822세대 공급 나서
LH, 시흥장현 A-9블록 신혼희망타운 822세대 공급 나서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0.11.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55㎡ 타입 총 1.232세대 중 822세대 공급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일원에 위치한 시흥장현 A-9블록 신혼희망타운 822세대의 공급에 나선다. 단지는 총 1,232세대에 46㎡·55㎡ 평면타입으로 나누어지며, 금회공급되는 공공분양주택 822세대를 제외한 나머지 410세대는 차후에 행복주택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공고일은 11월 27일이며, 12월 9일부터 10일까지 모집 접수가 진행된다.

신혼부부 특화단지인 시흥장현 A-9블록 신혼희망타운은 어린이집이나 방과후돌봄과 같은 단지 내 육아 지원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실내놀이터, 어린이놀이터 등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다양한 놀이 공간도 함께 들어선다. 아울러, 주차장을 100% 지하화하여 안전한 단지 내 보행환경이 조성된다는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시흥장현지구는 우수한 교통환경과 편리한 생활인프라, 풍부한 숲세권으로 힐링라이프까지 트리플로 누릴 수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우선 교통환경이 눈여겨볼 만한데, 현재 운행중인 서해선(소사~원시)에 더하여 신안산선(‘19년 착공), 월곶판교선(‘21년 착공예정)이 예정되어 있어 ‘트리플 노선’을 갖춘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교통요충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이 인접하여 사통팔달의 교통 특권을 누릴 수 있다.

준비된 생활 인프라로 가득한 시흥능곡지구가 인근에 있으며, 특히 지구 내 시흥시청이 위치하고 있고 시흥시청역 인근으로 복합환승센터 등이 계획되어 있어 행정중심복합타운으로 발전이 더욱 기대된다.

아울러 시흥장현 A-9블록 신혼희망타운은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탁월한 그린 조망권을 누릴 수 있으며 장현지구를 둘러싸고 있는 군자봉 둘레길 및 지구 인근의 시흥갯골생태공원, 물왕저수지 등은 주민들에게 쾌적한 힐링 라이프를 선사하는 청정구역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한편, 시흥장현 A-9블록 신혼희망타운 입주대상은 혼인기간이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의 자녀를 둔 부부, 공고일로부터 1년 이내에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신혼부부,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이며, 무주택세대구성원만이 입주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시흥장현 A-9블록 신혼희망타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LH청약센터 혹은 신혼희망타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LH대표콜센터로 연락하여 상담받을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