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자원봉사센터, 사랑의 김장으로 따뜻한 온기
인천 옹진군자원봉사센터, 사랑의 김장으로 따뜻한 온기
  • 이만복기자
  • 승인 2020.11.26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대별 수혜가정 전달
옹진군자원봉사센터가 세대별로 포장된 김치를 수혜가정에 전달하기 전 사진을 찍고 있다.
옹진군자원봉사센터가 세대별로 포장된 김치를 수혜가정에 전달하기 전 사진을 찍고 있다.

 

인천 옹진군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는 관내 소외된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옹진군 7개면 관내 소외계층 720세대와 노인 관련 시설 3개소를 대상으로 ‘2020 동절기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사업’을 실시했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기존의 민관군 합동으로 다수의 인원이 참여하던 기존의 운영 방식(직접 담가 전달)에서 지역별로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세대별로 포장된 김치를 수혜가정에 전달하는 방식(포장주문→전달)으로 변경해 추진됐다.

이 기간 동안 자원봉사자들은 센터에서 실시한 방역수칙 준수 사전 교육을 통해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행동요령을 철저히 이행한 가운데 봉사에 참여했으며 추운 겨울 제약된 활동범위와 이웃간 뜸해진 왕래로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따스함을 전달했다.

센터 관계자는 “그 어느 해보다 더 어렵고 힘든 상황에 처한 우리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어 주시는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가 종식되고 봉사활동이 자유로워지면 우리 봉사자들께서 웃으며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만복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