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 국물요리 수요 높아지는 가을·겨울에 맞춰 ‘짚신매운갈비찜’ 창업 문의 증가
매운 국물요리 수요 높아지는 가을·겨울에 맞춰 ‘짚신매운갈비찜’ 창업 문의 증가
  • 임종현 기자
  • 승인 2020.11.25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연한 초겨울의 경계에 들어서면서 추위로 인해 따끈하거나 매운 국물음식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외식업창업 전문기업 ㈜음식생각은 이런 분위기 속에서 소자본 창업브랜드 짚신매운갈비찜이 현재의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매운 국물요리의 수요가 증가함과 함께 계절적인 요인이 더해지면서 각 가맹점들의 매출이 꾸준히 유지, 상승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매출을 따라 신규 가맹점도 꾸준히 출점 중이다.

짚신매운갈비찜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로 알려진 갈비찜과 매운맛을 조합한 매운갈비찜 전문 브랜드다. 이 곳은 맛있게 매운 양념을 구현하기 위해 신선한 생과일과 채소를 이용해 10년 이상의 노하우를 담아 만들어 중독성 있는 맛을 강점으로 전국에 가맹점을 늘리며 12년간 운영된 장수 브랜드다.

이 맛에 이끌려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짚신매운갈비찜을 선택하고 있는데, 창업을 고려하면서도 조리가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에 고민하는 창업자들이 많다. 그러나 짚신매운갈비찜 본사에서는 직영 소스 공장에서 완성품에 가까운 전용 다데기를 개발해 레시피를 간편화 함으로써 가맹점에서는 쉽게 조리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고기나 육수도 본사 소스공장에서 공급해 요리를 해본 적 없는 사람이라도 누구나 쉽게 조리가 가능해 예비 창업자들이 짚신을 선택하는 큰 요인이 되고 있다. 전문 주방인력 없이도 가맹점주가 빠르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인건비 절감이 가능해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도 적절하다는 평이다.

이런 요소들을 매운 국물요리를 찾는 트렌드와 맞물리며 창업문의가 상승하고 있는 원인으로 업체 측은 분석하고 있다.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 되면서 경쟁력이 없는 외식업종들은 도태될 수 밖에 없는데, 오히려 짚신매운갈비찜은 위기가 기회가 되고 있을 정도로 좋은 실적으로 이어가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