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IPTV(티비) 현금지원 사은품많이주는곳 비교사이트 ‘당현함’, 당일 지급
인터넷가입 IPTV(티비) 현금지원 사은품많이주는곳 비교사이트 ‘당현함’, 당일 지급
  • 임종현 기자
  • 승인 2020.11.1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초 인터넷의 보편적 역무 지정과 함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실내 소비가 자리잡았다. 외부 활동이 자제되는 현 상황에 맞춰 최근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초고속 인터넷과 TV결합상품 가입하는 소비자 수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등 통신사별 IPTV(인터넷티비) 유선상품 가입 경로도 달라지고 있다. 기존 오프라인 대리점을 통해 가입했던 방식과는 다르게 온라인 인터넷 비교사이트, 본사 고객센터 등을 통한 비대면 가입이 급증하고 있다.

인터넷 비교사이트란, SK, LG, KT 인터넷티비 결합상품을 비교하고 인터넷 가입 신청 및 각 통신사별 부과되는 월 요금제와 인터넷 설치 시 지급되는 인터넷설치 현금사은품 금액비교 등 한눈에 다양한 정보 비교가 가능한 사이트로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주는곳 등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대게 인터넷을 설치할 시, 약정은 3년 이상으로 계약되며, 약정이 만료될 경우 타 통신사로의 인터넷 신규가입을 하거나 그대로 약정을 유지하는 재약정 방법이 있다. 최근에는 인터넷변경 현금지급 혜택으로 인해 다른 통신사로 옮겨갈 시 주어지는 금액이 많아 결합할인을 받고 있지 않은 사람들은 인터넷 신규가입을 추구하고 있는 추세다.

다만,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금액의 한도가 생겨나면서 통신 설치금의 15%이하의 지급만 가능하다. 현재 SK텔레콤, 엘지유플러스, 올레KT의 경우는 최대 46만원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LG의 새 인터넷 통신망인 엘지 헬로비전은 45만원선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인터넷 시장이 확장되면서 온라인 인터넷 비교사이트 업체간 경쟁도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 진다. 국내 대표 인터넷 비교사이트 ‘당현함’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인터넷 유선시장은 과포화상태’라고 말하며 “최근 업체가 전폭적으로 증가하면서 경쟁이 고조되고 업체마다 나름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분주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당현함’에선 인터넷가입 현금지원을 최대치로 지급하는 한편, 당일지급 시스템을 도입해 오후 4시이전 설치 건은 인터넷 설치당일 인터넷변경현금지급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뿐만 아니라 800건 이상의 이용 후기, 무사고 기록,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승낙서를 보유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비교사이트 ‘당현함’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