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 코로나19 극복 응원 하트-투-하트 캠페인
하나님의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 코로나19 극복 응원 하트-투-하트 캠페인
  • 이성훈기자
  • 승인 2020.11.12 15:11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가 코로나19 대응에 힘쓰는 ‘하트-투-하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속초시보건소를 찾아 의료진에게 감사 인사와 응원키트 70개를 전달하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가 코로나19 대응에 힘쓰는 ‘하트-투-하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속초시보건소를 찾아 의료진에게 감사 인사와 응원키트 70개를 전달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민들은 물론 방역 일선에서 수고하는 이들의 피로가 가중되고 있다.

이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가 의료진과 경찰, 소방관, 지방자치단체 관계자 등을 위로하고 응원하기 위해 ‘하트-투-하트 캠페인’을 전개한다.

지난 10일 ASEZ WAO 회원들이 속초시보건소에 간식과 정성껏 작성한 손 편지로 꾸린 70개의 키트를 전달했다.

편지에는 “위기상황 속에서도 의료진 덕분에 평안한 하루를 보내고 있다” “헤아릴 수 없는 노고에 감사드린다”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다” “함께 이겨내자” 등 따뜻한 인사말이 적혀 있었다.

ASEZ WAO 관계자는 “보건소 의료진이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과 독감 예방접종 등으로 더욱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들었다.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책임감을 갖고 애쓰는 의료진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방역수칙 준수는 물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회원들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들은 이들을 반갑게 맞이하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자리에 함께한 회원 전소영(24)씨는 “우리를 위해 코로나19 대응에 힘쓰는 여러분들이 속초의 영웅”이라고 격려했다.

김나연(25)씨는 “늘 의료진의 고생과 노고가 크다는 걸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직접 응원할 수 기쁘다”고 말했다.

‘하트-투-하트 캠페인’은 오는 18일 강릉에서도 이어진다. 이외에도 서울과 부산, 대구, 광주, 인천, 김해 이천, 청주 등 국내를 비롯해 미국, 인도, 일본, 말레이시아 등지에서도 전개될 예정이다.

지난 5월부터 미국 애틀란타·할리우드·프리몬트 의료진과 헤이워드 소방관을 응원해 온 ASEZ WAO는 10월 모잠비크 마푸투에서도 의료진을 찾아 응원키트를 전달했다.

또한 페루 카야오의 군부대를 찾아 군인 200명에게 간식과 손 편지가 담긴 키트를 전달해 감사장을 받기도 했다.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가파르게 증가하는 가운데 ASEZ WAO가 정성껏 마련한 응원키트는 의료진과 방역당국 관계자 등에게 든든한 격려가 되고 있다.

세계적 규모의 봉사단체 ASEZ WAO는 ‘처음부터 끝까지 세상을 구하자(Save the Earth from A to Z)’와 ‘우리는 한 가족(We Are One Family)’이라는 뜻이 결합되어 ‘우리가 한 가족이 되어 처음부터 끝까지 세상을 구하자’는 의미다.

단체는 인류와 지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교육지원, 복지증진, 긴급구호, 문화교류, 기후변화 대응, 플라스틱 줄이기, 육상생태계 보호, 해양생태계 보호 분야에서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한다. 3대 프로젝트로 플라스틱 쓰레기 섬 생성을 막는 ‘No More GPGP(플라스틱 쓰레기 섬 방지)’와 직장 내 절전·절수·절약을 실천하는 ‘Green Workplace’, 지구촌 ‘어머니의 숲’ 조성이 있다.

최근 전 세계에서 코로나19 여파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량이 증가하여 환경오염으로 이어지는 가운데 ASEZ WAO는 대대적으로 ‘No More GPGP’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GPGP(Great Pacific Garbage Patch)는 태평양 해역에 형성된 거대 플라스틱 쓰레기 섬이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호주, 인도, 필리핀, 싱가포르,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각국에서 플라스틱 쓰레기를 수거하는 한편 패널 전시, 세미나, 포럼 등을 마련해 세계인의 의식 증진에 힘써왔다.

이달 국내에서만도 서울과 제주, 부산, 대구, 울산, 광주, 성남, 용인, 평택 등 곳곳에서 직장인 청년들이 플라스틱 쓰레기 수거에 동참하고 있다.

이 같은 열정적인 활동으로 ASEZ WAO는 미국 대통령, 필리핀 환경부 차관, 미국 솔트레이크시티 시장, 페루 우앙카요 시장,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시장 등으로부터 표창장, 감사패 등을 수상했다.

이성훈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권정순 2020-11-15 00:36:50
전국과 전세계가 코로나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데 하나님의교회 청년봉사단의 봉사활동 소식을 들으니
힘이나네요. 힘든시기일수록 서로 돕고 위로하면 덜 힘들잖아요. 정성가득한 손편지와 맛난 갼식으로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바랍니다. 코로나가 종식되는 그 날까지 화이팅!!!

최민지 2020-11-13 23:06:44
국가를 위해 방역 일선에서 힘써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하나님의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에서 내미는 따뜻한 봉사의 손길이 참 감동적이네요 ^^

김두리 2020-11-13 21:39:36
ASEZ WAO 직장인 청년 봉사단 여러분의 아름다운 마음에 저도 감동입니다~
우리를 위해 힘써주시는 의료진, 소방관, 경찰, 공무원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박지연 2020-11-13 15:10:35
정성이 가득 담긴 선물이어서 의료진들에게 힘이 많이 되실거 같아요^^
하나님의 교회 아세즈 청년들 꾸준한 봉사 응원해요

김해경 2020-11-13 14:40:59
직장인들이 일하기도 피곤할텐데 이렇게 마음까지 써주니 너무 감동이네요~~~ ASEZ WAO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