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미세먼지 저감 숲길 조성 마쳐
인천 동구, 미세먼지 저감 숲길 조성 마쳐
  • 구봉회기자
  • 승인 2020.11.03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중로·중봉대로·인천교 녹지 일원
동구가 구민들의 생활권·건강권 보호를 위해 주요 도로변에 미세먼지 저감 숲길을 조성했다.
동구가 구민들의 생활권·건강권 보호를 위해 주요 도로변에 미세먼지 저감 숲길을 조성했다.

 

인천 동구는 3일 구민들의 생활권·건강권 보호를 위해 인중로·중봉대로 등 관내 주요 도로변 및 인천교 녹지지대 주변에 미세먼지 저감 숲길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 사업은 미세먼지로 인한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한 국가적 시책사업의 일환으로 공업지역 및 주요 대로변 등 미세먼지 배출량이 많은 곳을 사업 대상지로 선정하여 시행됐다.

구는 이를 위해 금년도 실시설계 및 인천시 녹지심의를 거쳐 사업비 12억원(국비 6억원, 시비 및 구비 각각 3억원)을 투입했다.

구는 인중로·중봉대로·인천교 녹지 일원에 식재기반을 조성하고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뛰어난 벚나무 등 7종 2만6189주, 맥문동 1만8330본을 심었다.

구 관계자는 “숲길 조성으로 미세먼지 차단을 통한 대기환경 개선은 물론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경관 연출 및 통행객 심리적 안정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구민들이 깨끗한 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녹지 확충을 통해 미세먼지 없는 푸른 동구를 만들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구봉회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