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비닐하우스 화재예방
광명시 비닐하우스 화재예방
  • 광명=이재순기자
  • 승인 2020.10.2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앞두고 11월13일까지 안전점검
광명시가 겨울철을 앞두고 비닐하우스 전수조사 및 화재발생 방지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광명시가 겨울철을 앞두고 비닐하우스 전수조사 및 화재발생 방지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광명=이재순기자] 광명시가 겨울철을 앞두고 비닐하우스 화재예방을 위해 11월13일까지 ‘비닐하우스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지난달 29일 노온사동 비닐하우스 화재로 인해 인명피해(화상 1명)와 재산피해(비닐하우스 39개 동)가 발생함에 따라 시는 지난 20일 관련 부서 및 유관기관 담당자들이 모여 비닐하우스 전수조사 및 화재발생 방지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광명시에 있는 비닐하우스는 주거용 209개 동, 주거용 외 기타 2550개 동으로 총 2759개 동이 있다. 

특히 특별관리지역과 개발제한구역 내 전체 비닐하우스에 대해서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주거 등 화재위험이 높은 시설물에 대해서는 전기 등 관계 전문가와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조사를 통해 위법시설은 원상복구 시정계고에도 불구하고 미이행하는 경우에는 이행강제금을 부과하는 등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또한 안전점검과 병행하여 비닐하우스 소유자들에게 화재예방과 화재발생 시 대처요령이 담긴 홍보 전단지를 배포하여 화재취약 주거시설에 대한 특별한 주의를 당부하기로 했다. 

시는 잇따른 비닐하우스 화재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화재 위험성이 큰 지역을 중심으로 소방 설비(가칭 보이는 소화기)를 설치하여 대응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비닐하우스 화재로 인한 인명·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부서에서는 철저히 관리하기 바란다”며 “비닐하우스 내에서 난방기구 사용은 화재에 취약하기 때문에 시민도 화기취급 자제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