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배곧도서관 오늘 개관
시흥시 배곧도서관 오늘 개관
  • 시흥=이재순기자 
  • 승인 2020.10.1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의 문화공간인 도서관 콘셉트로 조성
‘일상의 문화공간인 도서관’을 콘셉트로 책과 함께 휴식하며 사람을 만나는 중정을 둔 것이 특징인 시흥시 열두 번째 도서관인 배곧도서관 전경.
‘일상의 문화공간인 도서관’을 콘셉트로 책과 함께 휴식하며 사람을 만나는 중정을 둔 것이 특징인 시흥시 열두 번째 도서관인 배곧도서관 전경.

 

시흥시 열두 번째 도서관인 배곧도서관(시흥시 배곧4로 102)이 15일 시민에게 첫 선을 보인다. 

배곧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철저한 방역관리를 위한 소독 실시는 물론 출입자에 대한 QR코드 방문관리 등 안전한 독서환경으로 개관할 준비를 마쳤다.

개관 이후 한 달간 도서대출 반납시스템 점검은 물론 도서관 운영 초기 발생 가능한 시민 불편사항에 대한 의견수렴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은 시설견학, 열람 및 도서대출 서비스가 가능하며 상호대차, 북스타트와 같은 편의시책은 추후 운영할 계획이다.

배곧도서관은 ‘일상의 문화공간인 도서관’을 콘셉트로 책과 함께 휴식하며 사람을 만나는 중정(patio;집안의 건물과 건물 사이에 있는 마당)을 둔 것이 특징이다. 

3896㎡ 규모로 1층 어린이ㆍ유아자료실, 자갈자갈(청소년), 문화교실, 동아리실, 학습실을 비롯 2층 종합자료실, 다목적홀이 위치하고 있다. 개관을 위한 장서는 3만6000여권을 확보했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양상에 따라 개관 상황은 다소 변동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한 상황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개관 영상자료를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할 예정이다.

배곧도서관 운영 및 이용에 관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담당자(031-310-5286)에게 전화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