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관련 센터취업 돕는 심리삼담사자격증 전액지원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관련 센터취업 돕는 심리삼담사자격증 전액지원
  • 임종현 기자
  • 승인 2020.09.2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사회복지시설 및 요양보호시설 등 다양하게 취업에 활용될 수 있는 아동·청소년·노인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1종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없이 전액지원 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만 해도 무료수강 대상자로 선정되어 최대 3과정까지 무료수강신청가능하며,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4주에서 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또한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는 무료다운로드하면된다.

무료강의 취지는 통계청조사에 따르면 실업률이 1999년 이후 최고치를 달하고 있으며, 자격증 공부로 취업경쟁력 향상을 통해 남들보다 더딘 취업활동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돕고자 사회공헌활동의 목적으로 기획하게 되었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은 사회적·경제적 문제를 가진 이들을 돕는 일을 하며,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 취득방법은 고졸 이상의 학력으로 학점은행제를 통한 교육과정이 필요하다. 사회복지사 1급자격증의 경우 2급자격증 소유자가 국가시험에 합격해야 하며, 이는 의료사회복지사, 학교사회복지사 등으로 활동가능하다.

요양보호사가 하는 일은 주로 노인주간보호센터나 양로원 등에서 일을 하며,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방법은 지정된 기관에서 교육과정을 이수 받고 국시원의 자격시험에 합격해야한다. 이는 노인요양보호사, 입주요양보호사로 근무할 수 있다. 

최근 노인에 대한 의사소통능력이 중시되고 있는 추세로 교육원에서 운영 중인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사회복지사자격증 등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미래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