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운정가구단지 천연통가죽쇼파 매장 ‘에르노소파’, 현대인에 알맞은 제품 선봬…
파주운정가구단지 천연통가죽쇼파 매장 ‘에르노소파’, 현대인에 알맞은 제품 선봬…
  • 임종현 기자
  • 승인 2020.09.2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가구단지, 김포가구단지 부근에서 천연가죽소파, 통가죽쇼파 실구매자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는 에르노소파에서 무상 A/S 3년을 비롯하여 정찰제 진행, 합리적인 가죽소파 선택하는 가이드라인 제시를 진행하여 입주쇼파, 신혼혼수소파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인 선택을 받고 있다.

최근 일부 소파 브랜드들은 비닐재질과 낮은 등급의 가죽을 합쳐 만든 합성피혁 콤비쇼파를 판매하고 있다. 일반적인 통가죽소파와는 다르게 내구성, 통기성 부분에서 떨어지며 특히 측, 후면 쪽에 손상이 오지만 이러한 부분들을 소비자에게 잘 고지하지 않아 A/S를 진행할 때에 유상으로 진행하게끔 만들고 있다.

특히, 이들이 제시하고 있는 코렉티드 가공 방식은 소가죽의 상처를 가리기 위하여 표면을 갈아낸 이후 열과 압력을 통하여 평평하게 만든 이후 인조무늬를 찍고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것이다. 내구성의 증가가 아니라 상처를 가리기 위한 작업이기 때문에 내구성, 통기성 부분에서 매우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와 반면에 파주운정가구단지 에르노소파에서 제시하고 있는 가죽은 전문가들이 좋은 소파용 소가죽이라고 평가하는 언코렉티드 방식을 통해 제시하고 있다. 언코렉티드 방식은 최상급 원피의 모습을 그대로 살려 통기성, 내구성을 살린 가죽이며 측, 후면에 합성피혁이 들어가는 유명 소파 브랜드와는 다르게 추가비용 없이 에르노에서는 측, 후면에 언코렉티드 가죽들이 들어간다.

고양가구단지 에르노소파 관계자는 “가죽이라는 것은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다가와 있지만 선택을 할 때에 어려움을 많이 겪는다. 만족스러운 선택을 할 수 있게끔 정리를 꼼꼼하게 해놓았고 구매하실 때에 참고하시면 좋겠다.”라며 “코로나 관련하여 소독 및 환기 작업을 꼬박 진행하고 있으며, 손소독제, 위생장갑을 배치해놨기 때문에 방문하실 때에 꼭 사용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하였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