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키움식당 인천미추홀점, 중식전문 교육생 모집 들어가
청년키움식당 인천미추홀점, 중식전문 교육생 모집 들어가
  • 이원영기자
  • 승인 2020.09.16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실무 중심 
청년키움식당 인천미추홀점 전경. 
청년키움식당 인천미추홀점 전경. 

 

[경기도민일보 인천=이원영기자] 창업인큐베이팅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청년키움식당 인천미추홀점은 중식 창업과 취업의 꿈을 이루고자 하는 39세 이하 청년(중장년층 포함)을 대상으로 올 연말까지 수시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하는 2020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인 청년키움식당은 39세 이하 청년들을 대상으로 주방시설 등 외식업 설비가 갖춰진 사업장에서 임차료 부담 없이 창업을 기획하고 매장을 운영할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청년키움식당 인천미추홀점은 짜장면의 고장인 인천답게 중식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지점으로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교육생들에게 차별화된 현장실무교육을 중심으로 운영 중에 있으며 중식업 20여년 경력의 대표가 직접 교육을 진행해 교육생들에게 높은 신뢰감을 심어주고 있다.

또한 교육은 취업 과정은 2개월 이상, 창업 과정은 3개월 이상 교육이 진행되며 실제로 운영되는 매장에서 조리 실무와 가게 운영 등을 배울 수 있고 창업 시 창업특별자금 지원 연계를 받을 수 있다.

교육생 선발은 서류심사를 거쳐 심층면접을 진행하며 합격여부는 개별적으로 발표된다.  선철규 청년키움식당 인천미추홀점 사업단장은 “첫째도 열정, 둘째도 열정으로 교육 이수 후에 창업 혹은 취업 의지가 확고하고 중식에 대한 열정이 확고한 분들이라면 꼭 지원해 주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아 중식에 대한 열정으로 이번 교육에 임한다면 보다 나은 삶을 꼭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자세한 교육일정과 문의는 청년키움식당 인천미추홀점이나 미추홀중식협동조합으로 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