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E음 사업자 카드 혜택 대폭 확대
연수E음 사업자 카드 혜택 대폭 확대
  • 이원영기자
  • 승인 2020.09.14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세 상인과 골목상권 지키기

[경기도민일보 인천=이원영기자] 인천 연수구는 일반 구민 대상의 연수E음과 별도로 운영 중인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연수E음 사업자 카드’ 혜택을 대폭 확대해 연말까지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연수E음 사업자 카드로 결제할 경우 매달 사업자별 500만원 한도 내 캐시백 혜택을 기존 2%에서 10%로 늘리고 사용 지역도 인천 전역으로 확대했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장기화로 실의에 빠진 지역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연수E음 사업자 카드로 원재료 등을 구입할 경우 매달 최대 사용액의 10%에 해당하는 50만원을 캐시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게 됐다.

또 기존 연수구로 한정되어 있던 사업자 카드 캐시백 혜택 지역도 인천시 전역으로 확대해 인천농산물도매시장에서의 식재료 구입 등 인천에서 지역에 구애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구는 지난 6월29일부터 연수E음과 혜택+ 자영업자들의 원재료 구입 등 소상공인 직접 혜택 강화를 위해 인천 최초로 연수E음 사업자 카드를 발급해 지역 내 1000여개 혜택+ 가맹점에 사업자 카드를 우선 배부하고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사업자 카드 혜택 확대는 연수구가 10월 말까지 연장 운영 중인 혜택플러스 가맹점 5% 추가 캐시백과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총체적 위기에 처해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결정이다.

따라서 연수구는 인천시 추가 캐시백을 포함해 월 50만원 한도 내 인천 최고인 20%의 연수E음 캐시백 혜택 외에 사업자별로 영세 상인들은 사업자 카드를 통해 월 500만원 한도 내 10%의 추가 캐시백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어려운 시기에 작지만 이번 연수E음 사업자 카드 추가 혜택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통해 연수구가 위기의 골목상권을 지켜내기 위한 버팀목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