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다함께돌봄센터 이용아동 모집
의왕시, 다함께돌봄센터 이용아동 모집
  •  의왕=서재호기자
  • 승인 2020.08.19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곡동주민센터 내 조성 서비스

의왕시는 초등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함께돌봄센터 1개소를 부곡동주민센터 내에 조성하여 오는 9월7일부터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의왕시 부곡동주민센터 3층에 위치한 부곡동 다함께돌봄센터의 이용 대상은 초등학교 1~6학년 학생으로 소득수준과 무관한 맞벌이 가정 아동이다.

이용을 희망하는 아동은 24일부터 31일까지 부곡동 다함께돌봄센터로 방문 신청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3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특히 신청 시 맞벌이 가정 또는 한부모가정 아동을 1순위, 2자녀 이상 다자녀가정 또는 다문화가정, 가정 내 장애·환자가 있어 자녀에 대한 돌봄이 어려운 가정을 2순위, 초등학교 저학년을 3순위로 정해 돌봄이 꼭 필요한 가정의 아동이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신청 시 우선순위를 부여했다. 

돌봄센터 이용료는 간식비와 프로그램비를 포함해 월 10만원 예정이며 돌봄 기간 9월7일부터 12월31일까지 학기 중과 방학 중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돌봄센터 이용과 관련한 문의는 부곡동 다함께돌봄센터(031-345-2768~9)로 연락하면 된다.

이윤주 여성아동과장은 “맞벌이 등의 사유로 초등학생 자녀들의 돌봄이 필요한 가정은 다함께돌봄센터 방과 후 돌봄 서비스 이용을 통해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는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