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의왕시 청년정책 제안대회
1회 의왕시 청년정책 제안대회
  • 의왕=서재호기자
  • 승인 2020.08.1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에 대한 관심 유도하고 아이디어 발굴

[경기도민일보 의왕=서재호기자] 의왕시는 전국 청년들을 대상으로 의왕시 청년에게 필요한 일자리, 문화, 생활지원 분야의 청년정책을 주제로 한 ‘제1회 의왕시 청년정책 제안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제안대회는 청년이 정책 문제에 대해 인식하고 직접 해결방안을 제시하게 함으로써 시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청년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시정에 접목시키고자 준비됐다.

접수기간은 오는 31일 오전 9시부터 9월4일 오후 6시까지이며 만19~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의왕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방문,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자를 대상으로 1차 사전 심사(예선)에서 10개 팀을 선발하고 9월26일 PPT 발표로 진행되는 최종심사(본선)에서 최우수 1개 팀, 우수 2개 팀, 장려 3개 팀 등 총 6개 팀을 선정해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청년정책 제안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일자리과 청년정책팀(031-345-271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홍석일 일자리과장은 “청년들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고민하며 좋은 정책을 만들어가기 위해 준비한 이번 청년정책 제안대회에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