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발전연구회 양기대 광명을 국회의원 고문 위촉
광명시발전연구회 양기대 광명을 국회의원 고문 위촉
  • 이태현 기자
  • 승인 2020.08.07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갑종회장 "지속적인 연구활동 통한 광명발전에 기여할것"
광명시발전연구회 김갑종회장(사진 왼쪽)이 양기대 국회의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광명시발전연구회 김갑종회장(사진 왼쪽)이 양기대 국회의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광명시발전연구회(회장 김갑종)7일 양기대(광명을)국회의원을 고문으로 위촉했다.

광명시발전연구회는 2004년 설립된 비영리 민간 연구단체로 광명시의 균형발전을 위한 아젠다 설정과 함께 급속한 발전을 이루고 있는 광명 지역사회 균형 발전 모델 제시를 위한 다양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광명시발전연구회는 매년 광명시 발전을 위한 연구논문집을 발간하는 등 다양한 연구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오피니언 리더 그룹으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양기대의원은 이날 위촉식에서 광명시장으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의정활동에서 광명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광명시발전연구회의 연구 활동 지원에도 적극 나서 겠다고 말했다.

김갑종 회장은 "광명시는 현재 서울의 외곽이 아닌 자급도시로서의 발전을 해나갈 잠재력을 키워가고 있으며 더불어서 도심의 재개발을 통한 성장 동력을 이어가야 할 것이라며 도시 팽창에 따른 광명시의 당면 과제들에 대한 학문적 연구를 통한 대안 제시를 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광명시발전연구회 설립목적 : 광명시는 지금 새로운 도약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삶의 터는 우리 손으로 가꾸고 만들어 가야 합니다. 조그마한 현실 문제를 좀 더 세밀히 검토하여 새로운 환경의 삶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갖고 노력하면 그 어떤 어려움도 좋게 해결하여 살기 좋은 우리의 고장 광명시를 만들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 하나의 새로운 시작입니다. 모든 시민이 참여하고 함께 하는 광명시 가장 살기 좋은도시 삶터가 지금 시작되고 있습니다. 2004, 새로운 고속전철시대에 발맞추어 부흥하는 광명의 발전을 기약하고 새로운 삶의 지혜를 찾아 시 정책 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시민이 참여하여야 합니다. 광명시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새로운 정책추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더 나은 광명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 나갑시다.

앞으로 우리는 계속 연구하고 개발하여 시정의 발전에 기여하고 삶의 질 향상, 도시경쟁력 강화 그리고 교육환경 문제, 주택, 교통난 심화 문제, 자연환경 및 역사, 지역 계층간 불균형 해소, 미래사회의 문화생활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할 수 있는 시민의 소리에 경청하고 시정에 반영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광명시발전연구회를 설립합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