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신증후군출혈열 폐렴구균 접종
연천군, 신증후군출혈열 폐렴구균 접종
  • 연천=김준호기자 
  • 승인 2020.08.02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21일 보건지소 방문 권유 

[경기도민일보 연천=김준호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은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관내 7개 보건지소를 방문하여 신증후군출혈열(유행성출혈열) 및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신증후군출혈열은 한탄바이러스 속에 포함되는 여러 종의 바이러스에 의한 설치류 매개 인수공통 감염병으로 고열, 혈소판 감소증, 신부전 등을 일으키며 합병증이나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는 무서운 감염병이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관내 다수의 주민이 농업에 종사하여 야외활동이 빈번하기 때문에 항체 형성을 위해 미리 예방접종이 필요하며 보건의료원으로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보건지소에서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말했다.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과 더불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도 실시할 예정이며, 특히 올해 만65세가 되는 1955년생 어르신은 반드시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권유하고 있다.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은 0, 1, 13개월 간격으로 3회 접종하며 관내 60세 이상 주민은 연1회 무료 접종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내 주소지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보건지소 방문이 어려운 경우 보건의료원으로 매주 월ㆍ수ㆍ금요일 오전 9시~오후 4시(점심시간 제외)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으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예방접종실(031-839-4073)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