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식약처 전수조사 안전성 검사실시
크릴오일, 식약처 전수조사 안전성 검사실시
  • 김민제
  • 승인 2020.07.3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식약처 홈페이지 화면캪춰
사진 = 식약처 홈페이지 화면캪춰

크릴오일에 대한 관심도와 인기가 높아지면서 식약처(이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달 홈쇼핑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판매되고 있는 크릴오일 관련 제품 무작위로 수거해 안전성 검사를 실시하여 검사결과를 발표하였다.

 140여개의 시중에 유통되는 제품을 검사한 결과 이중 30%이상이 적합하지 않다는 판정을 받았는데 표시사항에 표시되지 않은 항산화제 에톡시퀸이 검출되었고 잔류용매 기준치 초과 제품이 대부분이였다.  식약처 검사결과에서 부적합을 받은 제품에 대해서는 회수 중에 있으며 구매한 소비자에 대해서는 구매처에서 반품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이번 전수조사에서 펄세스의 크릴56’, ‘크릴SC초임계등 상당 수의 크릴오일은 적합 판정을 받았다크릴56은 청정해역 남극에서 어획된 크릴새우 원료로 만들었고 체내 흡수율이 높은 인지질 성분 56%가 포함됐으며, DHA, EPA 등 불포화지방산과 유효 성분이 들어간다.

지난 1차에 이어 이번 2차 식약처 공고에서도 역시 제조공정의 안전성유통과정 등이 모두 적합하다는 통과 및 통보를 받은 크릴오일 제품 함익병 크릴56(펄세스), '크릴SC초임계'  등의 제품들은 검사 결과 전혀 이상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식약처는 이번 발표에서 크릴오일 제품들의 안전성’ 자체에는 문제가 없음을 재차 강조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