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술집창업 '맥탐정홉스301', 호프집에 샵인샵 배달전문점 콜라보 전략
소자본 술집창업 '맥탐정홉스301', 호프집에 샵인샵 배달전문점 콜라보 전략
  • 김보문 기자
  • 승인 2020.07.29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상반기 창업시장이 침체된 탓에 하반기 창업시즌은 예년보다 앞당겨지고 있다. 통상적으로 프랜차이즈 시장은 연중 휴가철에 속하는 7월 말, 8월초가 비수기이지만 창업을 망설였던 예비창업자들이 본격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모습이다.

호프집, 술집 등 주점창업 시장도 활기를 띠며 요즘 뜨는 프랜차이즈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독자적인 컨셉을 앞세운 '맥탐정홉스301'이 주목받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국내 최초의 추리술집으로 추리문제를 풀며 생맥주를 즐기는 이색 공간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아울러 카페풍의 모던한 인테리어와 매장 곳곳에 재미적인 요소를 비치하여 20~30대를 중심으로 한 여성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가 하면 창업을 계획하는 여성 예비창업자들도 가맹점 창업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호프집의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 생맥주의 맛이 뛰어나다는 평이다. 비열처리 저온숙성 맥주 전문점 ‘맥탐정홉스’는 영하의 저온에서 생맥주를 40시간 숙성, 전용 냉동고에 맥주잔을 -25도로 얼려 순간 얼음이 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스테인레스컵에 생맥주나 음료를 담아 캔 형태로 밀봉하는 장비인 캔시머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이를 통해 매장에서 각자의 캔 스타일로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맥주, 칵테일 소주 등을 테이크아웃이 가능하다는 점도 차별성이다.

‘맥탐정홉스’는 단독 매장으로 가맹점 개설이 가능하지만 자사 배달삼겹 브랜드 '오늘도돼지'와 샵인샵 형태의 콜라보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오늘도돼지'는 기본 삼겹살부터 간장삼겹살, 마늘삼겹살, 매운삼겹살 등 가심비가 높은 식사메뉴로 인기몰이 중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매월 고정적으로 임대료가 나가는 상황에서 저녁시간은 주류 판매, 낮부터 마감시간까지는 배달 판매를 통해 추가 매출이 발생하는 구조"라며 "가맹비 면제 등 특별혜택 제공과 대출을 지원으로 초기 투자금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에 남자소자본창업이나 여자소자본창업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업종변경 문의를 하시는 자영업 사장님들도 상당수이다"며 " 현재 요식업을 운영중인 경우 주방기기 포함 활용 가능한 시설물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최소시공으로 소액창업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