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양사면 그라운드 골프장 준공
강화군, 양사면 그라운드 골프장 준공
  • 이원영기자
  • 승인 2020.07.23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생활체육과 여가활동 증진
강화군 양사면 그라운드 골프장 준공식 테이프커팅이 진행되고 있다. 
강화군 양사면 그라운드 골프장 준공식 테이프커팅이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인천=이원영기자] 인천 강화군이 23일 양사면 그라운드 골프장 준공식을 가졌다.

양사면 그리운드 골프장은 생활체육시설이 부족한 양사면에 주민 건강증진 및 여가활동을 위해 2000㎡ 규모로 조성됐다. 

준공식에는 유천호 강화군수를 비롯한 신득상 강화군의회 의장, 박용렬 대한노인회 인천연합회장,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해 그라운드 골프장 준공을 축하했다.

그라운드 골프는 일반 골프와 게이트볼의 장점을 혼합한 가족형 레저스포츠로 규칙이 어렵지 않아 누구든지 배우고 익힐 수 있다. 

코트의 크기가 특별히 정해져 있지 않아 좁은 장소에서도 상황에 맞게 코스를 선정할 수 있고 경기 인원수가 아무리 많더라도 포스트의 수를 조정해 참가자 전원이 모든 홀에서 경기를 할 수 있다. 

이경진 양사면 노인회장은 “그라운드 골프는 게이트볼과 달리 혼자서도 연습할 수 있다”며 “그동안 그라운드 골프장이 없어 공터와 운동장에서 눈치를 보며 이용했는데, 전용구장이 생겨서 너무 기쁘다”고 밝혔다. 

유천호 군수는 “코로나19로 부득이하게 실내 게이트볼장을 비롯한 실내 체육시설이 문을 닫고 있어 어르신들의 건강이 염려됐다”며 “그라운드 골프장은 혼자서도 즐길 수 있으니 운동도 하시고 건강도 챙기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군민들이 편안하게 운동할 수 있는 각종 체육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준공식은 행사 전 방역소독 작업을 완료하고 발열검사와 마스크 착용을 확인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