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전자출입명부 시스템’ 도입
연천군, ‘전자출입명부 시스템’ 도입
  • 연천=김준호기자
  • 승인 2020.07.2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대응 효율적 방문객 관리
연천군이 청사 내 전자출입명부(KI-Pass)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에 들어갔다.
연천군이 청사 내 전자출입명부(KI-Pass)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에 들어갔다.

 

연천군은 23일부터 청사 내 전자출입명부(KI-Pass)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방문 관리를 위해 3월부터 출입자명부를 수기로 작성해 오던 것을 보건복지부에서 개발한 전자출입명부(KI-Pass) 시스템을 도입하여 청사 방문객의 출입관리를 하게 됐다. 

특히 그동안 수기로 방문객의 출입등록을 기재토록 하여 일부 방문객은 개인정보 피해 등을 우려하여 민원을 제기하는 등 어려움을 겪었으나 이 시스템의 도입으로 이런 민원은 상당 부분 없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청사 방문 시 스마트폰으로 네이버나 카카오톡 등에서 개인별 암호화된 QR코드를 발급받아 입구에 설치된 태블릿PC 화면에 스캔하여 인증 과정을 거친 후 출입하게 된다. 아울러 지역특성상 QR코드 발급을 어려워하는 분들은 기존대로 수기등록을 병행한다.

코로나19 감염병 위기 경보 경계 단계까지 한시적으로 시행되며 정보는 사회보장정보원에 저장·관리돼 4주 후 자동으로 폐기된다.

군 관계자는 “청사를 방문하는 내방객들의 불편이 우려되지만 코로나19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며 코로나19가 안정화될 때까지 내방객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