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공간 안양천 지도 발간
힐링 공간 안양천 지도 발간
  • 안양=김태영기자
  • 승인 2020.07.1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이식 5000부 편리한 이용 디딤돌 역할 
안양시민이 안양천 지도를 살펴보고 있다. 
안양시민이 안양천 지도를 살펴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안양=김태영기자] 안양의 힐링 명소 안양천은 총연장 34.72㎞에 이른다. 안양천은 학의천, 수암천, 삼성천, 삼막천, 삼봉천, 갈현천 등 6개 지류천이 분포돼 있다. 이 모든 하천은 맑은 수질과 쾌적한 자연경관, 다양한 수생식물이 서식하며 많은 이들의 시선을 자극한다.

안양시는 명소 안양천을 총망라한 소개지도 ‘도심 속의 힐링 공간 안양천’(이하 안양천 지도) 5000부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안양천 지도는 약 35㎞에 이르는 하천과 그 일대 곳곳을 한 폭의 그림으로 담았다. 충훈교, 박석교, 임곡교, 학운교, 습지, 무궁화동산, 생태이야기관, 수변무대 등 크고 작은 수많은 교량과 주요 명소 등을 친근감 있는 그림으로 소개하고 있다.

화장실 위치와 음수대 및 체육시설 등의 편의시설 안내는 물론 한강까지 길을 안내해 최근 늘어나는 자전거 라이딩족들을 고려했다.

자연형 하천으로 살아난 만큼 서식하는 생물들도 천태만상이다. 

안양천 지도는 안양천을 유유히 떠도는 쇠오리, 원앙, 버들치, 참붕어 등 조류와 어류 20종도 사진으로 실었다.

또한 고마리, 금계국, 박주가리, 제비꽃, 닭의장풀, 자주괴불주머니, 개구리자리 그리고 6종의 하루살이 등 식물과 수서곤충도 사진으로 소개하고 있다.

접이식으로 휴대가 간편한 이 지도는 안양천 주요 지점 6곳(안양천 서울시계 우안, 충훈부 우안, 박달잔지광장 좌안, 군포시계 우안, 학의천 군포시계 우안, 쌍개울 광장 우안)의 보관함에 비치돼 있어 누구나 활용 가능하다.

시는 지도와 함께 목재재질의 대형 안내도도 제작해 6개 지점에 설치, 시민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천은 안양시민뿐 아니라 서울 등 인근지역에서도 많이 찾는 힐링 명소가 됐다”며 “새로 제작한 지도가 안양천 일원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게 하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