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AI 스피커 지원
SK하이닉스 AI 스피커 지원
  • 광주=오인기기자
  • 승인 2020.07.0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다문화 20가정 사후 관리까지 
SK하이닉스가 광주시 관내 다문화가정에 AI 스피커를 무상 지원하고 안내까지 해주고 있다. 
SK하이닉스가 광주시 관내 다문화가정에 AI 스피커를 무상 지원하고 안내까지 해주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광주=오인기기자] SK하이닉스가 광주시 관내 다문화가정에 AI 스피커를 무상 지원한다.

7일 시에 따르면 이번 무상 지원은 SK하이닉스가 광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력해 다문화가정 20가정을 선별, AI 스피커 설치 및 사후 콘텐츠 제공까지 직접 관리하는 사업이다. 

AI 스피커는 최신 ICT 기술을 활용한 사물인터넷(IoT) 기술로 주요 기능은 대화를 통해 전자제품 음성제어를 하는 기능이다. 

특히 스피커 안에 내장된 한글, 수학, 학습지 등 아이들이 흥미를 갖고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한국어에 익숙하지 않은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가정에서 손쉽게 한국어 학습과 학업성취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시 관계자는 “다문화가정 AI 스피커 지원 사업을 잘 활용해 다문화가정 자녀뿐만 아니라 결혼이민자도 함께 학습해 한국어 능력 향상과 지역사회 적응에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하이닉스와 시는 지난 5월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저소득층 생활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바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