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청년취업 면접 지원 프로그램
양평군, 청년취업 면접 지원 프로그램
  • 양평=차수창기자
  • 승인 2020.07.0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현직 채용 담당자 출신 구성

[경기도민일보 양평=차수창기자] 양평군은 만18세에서 39세의 청년구직자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고자 청년취업 면접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양평군과 ㈔한국능률협회가 협약한 이 프로그램의 주된 내용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면접에 대한 이해와 이미지메이킹, 현직 대기업 채용 담당자와 함께하는 모의면접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는 강사진 전원을 전·현직 채용 담당자 출신으로 구성해 취업 준비생들이 최신 취업 트렌드를 파악하기 용이하도록 했다. 

3주차 모의면접에서는 카카오, SK하이닉스 등 유수의 대기업에서 현직으로 일하는 채용 담당자가 직접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그에 따른 피드백을 줌으로써 구직자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신청방법은 24일까지 일자리 지원 사업 통합접수시스템(www.jobaba.net)에 로그인 후 신청서, 개인정보이용동의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신청하면 된다. 교육일은 8월1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3주(3회차)로 구성돼 아르바이트나 학교 수업을 병행하는 수험생들의 시간적 부담을 최소화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일자리 지원 사업 통합접수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양평군 일자리경제과 청년창업팀(031-770-262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양평군에서는 청년들의 일자리와 창업을 위해 △청년뉴딜 일자리 사업 △청년 미디어 크리에이터 육성 △양평군 온라인 스토어 창업지원 △양평청년 꿈Dream 지원 서비스(면접정장 무료 대여) △청년창업가(지역혁신가) 육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