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
수원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
  • 수원=우영식기자
  • 승인 2020.07.0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석환 의장과 김기정 부의장 선출 마쳐
수원시의회 최연소 의장으로 선출된 조석환 신임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수원시의회 최연소 의장으로 선출된 조석환 신임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수원시의회는 1일 제353회 임시회에서 제11대 후반기 의장에 조석환(더불어민주당, 광교1·2동) 의원, 부의장에 김기정(미래통합당, 영통2·3동·망포1·2동) 의원을 선출했다.

조석환 신임 의장은 의장 선거에서 단독 출마해 전체 37명 의원 중 37명이 출석해 투표한 결과 과반수 이상의 득표를 얻어 후반기 의장에 최종 선출됐다. 조 의장은 재선 의원으로 전반기에는 도시환경교육위원장으로 활약해 왔다. 

수원시의회 최연소 의장으로 선출되어 제11대 후반기 의회를 이끌어 나가게 된 조 의장은 “부족한 저에게 수원시의회 의장이라는 큰 자리를 허락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의원님들 한 분 한 분께서 의정활동을 잘하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소통과 화합으로 힘 있는 강한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장 선거에 이어 열린 부의장 선거에서는 4선의 미래통합당 김기정 의원이 단독 출마해 과반수 이상의 득표로 후반기 부의장으로 당선됐다.

김 부의장은 “저에게 기회를 주신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조석환 의장님과 함께 의원님들의 의견을 잘 수렴해서 후반기 의회가 차질 없이 원만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수원시의회는 3일까지 각 상임위원장 선거를 마치고 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